Medical, Dental, Pharmacy School Admission

You could reach your goals!

카운슬링 Q&A

카운슬링 Q&A

게시글 검색
Regular Decision 원서 작성방법
JMD 어학원 조회수:507
2019-11-26 19:20:16

미국대학은 대부분 12월초에 Early Decision / Early Action에 대한 결과 발표를 합니다. Early Decision 학교에 합격을 하였다면 더이상 원서에 신경쓸 필요없이 학생들은 기숙사 정하는 일 I-20 Form 받고 F-1 Student Visa받는일과 12학년 마무리를 잘 하면 됩니다. 그러나 혹 좋은 소식이 없었다면 또한 Early Action에만 입학을 하였다면 Regular Decision대학들 원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전에 왜 Early Decision / Early Action대학들에 입학이 않되었는지에 대한 파악이 있어야 합니다. CollegeBoard에서 출판한 "The College Application Essay"라는 책을 보게 되면 대학들이 어떻게 원서를 읽은지에 대해서 설명이 나와 있고 그 설명에 의하면 저가가 Vice President and Dean of Admission에서 일했을때 가장처음 읽는것은 "Essay"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물론 각 대학들 마다 원서를 판단하는 기준과 도는 보는 방법은 다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대학들은 학생들의 성적표 Transcript을 가장중요한 자료로 보게 됩니다. 그러나 Transcript 이외의 다른 요소들 중 Essay가 그다음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입니다. 혹시 학생 본인의 에세이를 어떻게 썼는지 또한 내 글이 혹 다른 사람 들과 같지는 않은지 내가 과연 내 생각과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물어보는 질문에 맞게 섰는지 등 여러 시각에서 판단해야 될 시기 입니다. 혹 학생 내신성적보다 또는 SAT I 성적보다 너무 순위가 높은 대학에 도전을 했다면 그러한 이유에서 입학이 안되는 경우도 있지만 내원서에서 어떠한 요소들을 더 보강할 수 있는지를 판단해야 되는 시기 입니다. 

저의 JMD어학원에서는 지난 19년간 학생들과 직접상담하고 에세이를 도와주신 Jay Park 대표강사님께서 직접 모든 에세이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십니다. Jay선생님의 상당 방식은 학생이 본인의 답변을 찾을때 까지 묻고 또묻고 하는 소크라테스식 대화법으로 학생들이 그 이유을 찾고 또한 그 이유에 대한 설명을 에세이로 쓰고 있습니다. 그렇게 쓴 에세이가 창조적이고 독창적이 될 수 있습니다. 학생이 희망하는 대학보다 더 높은 대학에 입학을 원하고 있다면 Jay 선생님 방식의 Essay Counseling을 받아보시기를 추천합니다.

JMD 어학원/유학원

SNS 공유